일반

페이지 정보

본문

ICP Masterclass Seoul

2e77d45c43a37e89a30949b7c90704cc_1533258905_114.jpg 





ICP Masterclasses in Visual Storytelling 


뉴욕국제사진센터 (The International Center of Photography (ICP)) 가 서울을 찾아옵니다.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그 시작을 알리는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비주얼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2018년 11월에 열립니다.

참가자들은 ICP가 새로이 시작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정련된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방법, 기술적이고 예술적인 도구로 채워진 “미디어 키트”를 개발하는 방법, 이미지들을 균일하게 편집하고 시퀀싱하는 방법을 배우고 소재에 접근하는 모범 사례들을 탐구할 것입니다.

ICP Masterclass in Visual Storytelling은 사유를 도발하는 이야기를 창조함을 궁극적 목표로,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연속적으로 실현해 가는 단계를 통해 참가자들을 이끌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작업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낼 것이며, 깊이 있는 소통 전략을 발견할 것입니다. 이는 사진작가로서의 성공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전 세계에 보급되기 시작한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각 참가자의 필요에 따라 “모듈” 체계로 유연하게 운영됩니다. 지원자들은 한 달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 전체를 지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1모듈(1주 과정) 혹은 매주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각 모듈을 혼합하는 형태로 프로그램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국가에서 진행하는 마스터 클래스의 모듈들을 조합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모듈(4개 1개월 과정) 을 이수하는 참가자들은 “ICP Masterclass in Visual Storytelling” 수료증과 함께, ICP 뉴욕 본교에서 진행되는 ICP Full-time Program (1년 3학기 정규과정)의 입학허가를 받게 됩니다. ( 마스터클래스 수료 후 3년 동안은 입학지원비가 면제됩니다.)

모든 수업과 관련 프로그램은 일체 영어로 진행되며, 전문지식을 가진 통역사가 배치됩니다.

마스터클래스 기본 정보

협력기관: 해든 뮤지움 (Haeden Museum of Art)
강의장소: S-Factory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 15길 11. 04738)
전체 교육과정 일정: 2018년 11월 8일 — 12월 8일 
(11월 8, 9일 오리엔테이션 및 12월 8일 수료증 증여식 일정 포함)
모듈 1: 스토리텔링과 워크플로우 (Storytelling and Workflow): 
           11월 12일 — 16일
모듈 2: 멀티미디어의 기초와 사운드 (Multimedia Basics with Sound):
           11월 19일 — 24일
모듈 3: 문맥적 편집과 시퀀싱 (Contextual Editing and Sequencing):
           11월 26 — 30일
모듈 4: 정지 이미지에서 동영상까지 ( From Stills to Video):
           12월 3일 —  7일
한 클래스 당 수강생 인원: 최대 15명

학비

1개 모듈: $1,000
2개 모듈: $1,900
3개 모듈: $2,775
4개 모듈: $3,600

지원 모듈 갯수와는 상관없이 원서지원금은 $25입니다. 
입학금은 수업시작 1개월전까지만 받습니다. 
조기 지원마감일(Early Bird apply)는 2018년 8월 20일까지 입니다. 최종 지원마감일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마스터클래스에 관련한 문의는
또는
icpmasterclass.seoul@gmail.com (한글)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서 제출은 다음 웹사이트에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과정소개

모듈 1: 스토리텔링과 워크플로우 (Storytelling and Workflow) 

당신의 작업의 뼈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맥락을 발견하십시오. 
모듈 1은 일관성을 가진 작업을 만들기 위해 이미지 그룹짓기, 에디팅, 시퀀싱을 통해 작업의 주제와 아이디어들을 탐구하는데 집중합니다. 참여자 중심의 학습법과 실습을 통해 강사진들과 수강생들이 함께 개별화된 스토리라인을 만들기 위해 협업합니다.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가지고 수업에 참가하면, 강사진은 이를 바탕으로 수강생 각자의 워크플로우, 프로젝트 타임라인을 구성하도록 도와줄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작가로서의 비전의 기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ICP의 강사진과의 1대1 크리틱 옵션을 포함합니다. 

수강 요건 및 준비사항: 4x6 인치 프린트 이미지, Adobe Lightroom.  지원 원서에 추진할 프로젝트 아이디어, 목표 및 진행 중인 작업을 제출해야합니다.

모듈 2: 멀티미디어의 기초와 사운드 (Multimedia Basics with Sound)

설득력있는 멀티미디어 스토리를 창조하기 위한 사운드와 이미지의 병합은 시각적 형상에 잠재적 문맥을 생성합니다.
이 수업은 Adobe Premiere Pro를 지렛대로 삼아 ‘목소리’의 힘을 예증하는 단편 예고편 또는 멀티미디어 스토리를 창조합니다. 좋은 인터뷰와 녹취물을 만드는 기술은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에 결정적인 테크닉을 포함합니다. 수강생과 강사가 함께 녹음기, 마이크, 비디오 장비를 가지고 작업 대상자들 혹은 친구들을 대상으로 훈련할 것입니다.

수강 요건 및 준비사항: Adobe Premiere Pro와 Adobe Lightroom 숙달 필수. 강의 시작 전 Adobe Premiere Pro 튜터링을 반드시 이수해야 함. 지원 원서에 추진할 프로젝트 아이디어, 목표 및 진행 중인 작업을 제출해야합니다.

모듈 3:  문맥적 편집과 시퀀싱 (Contextual Editing and Sequencing)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듣는 법을 배우는 것은 생각보다 더 어렵습니다. 이미지 편집(에디팅)은 그 이미지들의 맥락을 명확히 할 때 수월해집니다. 당신의 이미지들을 선택하고 배치하는 것은 그것들이 보여지는 방식에 영향을 줍니다. 이 과정은 내러티브를 시각적으로 구축하는 방법, 계획에 귀 기울이는 법 그리고 참가자의 비전을 명확히 소통하는 전략을 탐구하는 방법에 대해 면밀히 검토합니다. ICP 강사진들의 지도와 실전훈련, 예시와 비평, 그리고 자가 진단을 통해서 수강생들은 각자의 시각적 세계를 명료히  참가자들은 시각적 언어를 활용하는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강 요건 및 준비사항: Adobe Lightroom, 같은 크기로 인쇄된 이미지, 사진 이미지, 동영상 혹은 오디오 등의 디지털 아카이브. 지원 원서에 추진할 프로젝트 아이디어, 목표 및 진행 중인 작업을 제출해야합니다.

모듈 4: 정지 이미지에서 동영상까지 ( From Stills to Video)

이 과정에 이르면 수강생들은 사진, 영상, 음원, 자료사진 등의 미편집 상태인 스토리의 모든 구성 요소를 가지게 되며, 이제부터는 이 재료들을 편집하고 깎아 나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수강생들은 본인이 흥미롭다고 느끼는 누군가에 대해, 어떤 장소에 대해 혹은 어떤 것들에 관한 멀티미디어 스토리를 완성하게 됩니다. 여러분 각자의 영상과 음원 편집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수강생들은 59초에서 5분 사이의 디지털 프레젠테이션을 완성할 겁니다. 진보된 미디어 인터랙티브와 모범사례들에 관한 강의들이 마스터 클래스의 마지막 한 주에 방점을 찍을 것입니다.

수강 요건 및 준비사항: 수강생들은 반드시 Adobe Lightroom과 Adobe Premiere Pro를 작업에 사용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스토리를 완성하기 위한 모든 요소들을 저장한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가져와야 합니다. 지원 원서에 추진할 프로젝트 아이디어, 목표 및 샘플 이미지 혹은 동영상을 제출해야합니다.

지원서 제출은 다음 웹사이트에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e77d45c43a37e89a30949b7c90704cc_1533260981_8756.jpg 







마스터클래스 프로그램 개요

· 마스터클래스 수강생들은 개인 랩탑, 외장 하드드라이브, 최신버젼의 Adobe Lightroom과 Adobe Premiere Pro 및 DSLR 카메라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해야 합니다.
· 각 모듈은 전 단계의 모듈에서보다 앞선 기술적 능력을 요합니다.
· 각 모듈은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해서 최종 크리틱과 리뷰로 끝납니다.
· 각 모듈은 강의, 실전 연습, 그룹 크리틱을 포합하고 있습니다.
· 모든 수강생들은 ICP 강사진으로부터 일대일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 전체 4개의 모듈을 수료하면 “ICP Masterclass in Visual Storytelling” 수료증을 받게되며, 동시에 ICP 뉴욕 본교에서 진행되는 Full-Time 프로그램 (1년 3학기 정규과정)의 입학허가를 받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프로그램 지원 시 마스터클래스 수료 후 3년 간은 입학원서비는 면제됩니다.)




수강자 혜택
· 전체 모듈(1개월 과정)에 지원하는 수강생은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게 됩니다. 
· 마스터클래스 강의장소에서 프로그램 시작 전에 주제별 탐구 과정을 포함한 이틀 간의 오리엔테이션
· 수강생들은 각 모듈 진행 과정 중 개인별 관리를 받을 것이며 대부분의 프로그램 활동들에 있어서 그룹 관리 또한 받을 것입니다.
· 강사진과의 일대일 상담과 에디팅 세션
· 퍼블릭 스크리닝(일반인 참가 행사)에서 각자의 완성된 작업을 프레젠테이션하는 기회를 가집니다.
· 국내외 다큐멘터리 및 아트 비즈니스 종사자들이 함께하는 졸업식 행사



지원 프로세스

· 지원서는 icp.slideroom.com 을 통한 온라인으로만 접수 받습니다.
· 개별 모듈을 한개 혹은 조합해서 지원 가능합니다. (예: 모듈1+모듈3 지원, 모듈 1을 제외한 2,3,4 지원)
· 원서지원비는 한 모듈 혹은 전체 모듈을 지원하더라고 $25로 동일합니다.
· 각 모듈별 지원요견 세부사항(필요한 자격 및 제출 서류 등)은 온라인 지원 사이트의 모듈 항목 별 세부 설명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합격여부는 지원 마감일 후 30일 내 통보드립니다.



숙소 및 장학금

· 숙소 및 교통편은 수강생 각자가 부담해야합니다.
· 마스터클래스 강의 장소 근처 숙소 혹은 추천 숙소는 합격 통보 후 제공될 자료에서 알려드립니다.
· 장학금은 ICP와 현지 파트너가 제공할 것입니다​


ICP 교수진 및 졸업생 강사진 (예상)


Alison Morley, Director of International Programs*

Andrea Cattaneo

Chien-chi Chang

Ed Kashi

Elizabeth Kilroy 

Karen Marshall 

Saul Metnick 

Jake Price

Bob Sacha 

Gaia Squarci*

Jonathan Torgovnik 

Julie Winokur 

Woong-jae Shin*


교수진 및 졸업생 참가자는 사정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정)
ICP 는 지원자 부족이나 기타 다른 부득이한 사정으로 행사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

· 기타 질문사항은 masterclasses@icp.org (영문) 혹은 icpmasterclass.seoul@gmail.com (한글) 을 통해 문의해 주십시오.
· 학생들의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나 단체는 ICP International Education Program 학과장 Allison Morley (앨리슨 몰리)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amorley@icp.org


지원서 제출은 다음 웹사이트에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